현재 9월반 수강생 모집 중입니다.

본 클래스는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9월 수업일정


1. 일요일반 9월 6일 첫수업 시작 (오후2시~5시)

(주 1회, 3시간씩 총 4회, 12시간 수업)


※ 개인사정으로 인해 일부 수업 참여가 어려운 경우, 수업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본 클래스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클래스입니다. 실습 컴퓨터 외에 별도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장비가 있으면 좋습니다.

초보자라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 수업을 듣고 처음 시작한 분들이 만들어낸 작품들입니다.
시작해보세요.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강생 이X수진님

오프라인 수강생 최X현님


오프라인 수강생 홍X은님


온라인 수강생 임X택님


오프라인 수강생 이X민님


온라인 수강생 김X이님


모델링부터 렌더링까지!

애니메이션을 제외한 모델링, 메테리얼, 라이팅, 렌더링에 대해서 모두 배울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3D에서 모델링은 기본이에요!


내가 원하는 형태를 만들기 위한 기본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황에 따른 모델링 기법에 대해서 배웁니다.

언제까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모델링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건가요?

나만의 스타일을 녹여서 모델링을 해봅시다.

사실적인 재질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기본 플라스틱 재질부터, 나무, 돌, 금속, 유리 등 다양한 재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암기식으로 외우는 것이 아닌 어떤 원리로 표현이 되는지 알아보고 사실적인 재질 표현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봅니다.

더 이상 프리셋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3D 아트웍은 라이팅이 중요해요!


섬세한 모델링, 자연스러운 메테리얼도 중요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라이팅이 아주 중요합니다.

라이트 옵션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고 라이팅을 할 때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면 탁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내가 만든 아트웍이 어딘가 부족해 보인다면 라이팅 수업에 집중하세요!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

수강신청하기 전에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

Q) 온라인 클래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처럼 진행됩니다. 수업 당일에 시청할 수 있는 링크를 드리며, 수업을 마친 후에는 해당 링크로 언제든지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클래스와 오프라인 클래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직접 대면해서 수업을 하지 않는다는 것만 다를 뿐 수업내용은 다르지 않습니다. 온라인 클래스도 오프라인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이 가능합니다. 또한 장소 제약이 없다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노트북 사양이 어느정도 되어야 하나요?

A) 권장사양은 최소 (cpu i3, ram 4gb, intel hd 4000) 권장 (cpu i5, ram 8gb, intel hd 4000이상)입니다.

잘 모르겠다면, Maxon 홈페이지에서 데모버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Q) 시포디, 포토샵을 전혀 몰라도 괜찮나요?

A) 초보자를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전혀 몰라도 괜찮습니다.



Q) 프로그램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A) 시네마4D 공식 교육용 라이센스를 보유중이므로 프로그램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은 사전에 말씀해주세요.

수강생들에게 프로그램 지원 가능합니다.


입문자를 위한 최적화된 커리큘럼

4주 동안 총 4회 진행하는 수업내용입니다.


1주차 | 기본기 다지기 (3시간)

Cinema 4D를 자유롭게 다루기 위한 필수 기능에 대해 학습합니다.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는 것이 어려워, 많은 초보자분들이 공부를 이어가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기는 아주 중요합니다. 자주 하는 실수를 짚어 주고 다음 단계 학습을 위해 기본기를 단단히 다집니다.

■ Cinema 4D 기본 인터페이스

■ Generator, Deformer 활용법

■ 기본 도형을 활용한 모델링

2주차 | 모델링 기초 (3시간)

3D 콘텐츠 제작의 첫단계는 모델링입니다. 다양한 모델링기법이 존재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모데링 기초인 폴리곤, 넙스 방식 모델링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 모델링 기초 이론 학습

■ 예제를 통한 폴리곤 모델링 학습

■ 예제를 통한 넙스 모델링 학습

3주차 | 메테리얼 제작 및 라이팅 (3시간)

좋은 이미지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형태 제작 외에도 재질과 라이트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합니다.

3D로 제작한 물체에 개성을 더할 수 있는 메테리얼(재질)을 제작하는 방법과 라이팅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 메테리얼 제작, 채널에 대한 이해

■ 라이팅 이론 및 기본 셋업 방법

■ 볼륨 모델링 학습

4주차 | 카메라 이론 및 컴포지팅 (3시간)

고생고생해서 만든 하나의 3D 씬을 좀 더 완성도 있는 이미지로 뽑기 위해서는 카메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후반 작업을 통해서 좀 더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이론 및 세팅법

■ Cinema 4D 기본 렌더 셋업방법

■ 포토샵을 활용한 후보정

친철한 튜터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D

4주 동안 함께하면서 모르는 것이 있을 때마다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창작학교 대표 튜터 임종호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밌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공부하는 튜터입니다.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現 창작학교 Content Director

- 現 BOLDCUBE CREATIVE 대표

- 2019 발차기 Cinema 4D 에센스 클래스 진행

- 2019 마루인터내셔널 주관 레드시프트 세미나 발표

- 2018 리드미컬 주관 레드시프트 세미나 발표

- 네이버, TOSS 등 기업 출강

환불규정 및 문의 안내




환불규정 안내


1. 첫 수업을 시작하기 24시간 이전에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 환불됩니다.

2. 커리큘럼의 50%에 해당하는 시간을 진행하기 이전에는,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 대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3. 전체 등록 커리큘럼의 50%에 해당하는 시간을 진행한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은 잔여 기간과 상관없이 환불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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