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4D 입문자를 위한 핵심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단순한 기능 설명이 아닌 예제를 중심으로 상황에 맞는 응용법과 기본 원리에 충실한 설명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을 키워드립니다.

시네마 4D R21 버젼을 기반으로 제작된 강의로 최신 버젼인 S22사용자와 이전 버젼 사용자들을 모두 고려해서 제작했습니다.

각 강의 영상마다 댓글을 달 수 있어서 궁금한 것들은 튜터에게 언제든지 직접 물어볼 수 있습니다.

100편 이상의 영상에는 15시간 이상의 강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실제 학원에서 배우게 될 경우 40시간 이상(3달 과정 이상) 분량입니다.

시네마 4D 학습을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

총 13개의 챕터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소개합니다

[챕터01, 02] 시네마 4D 입문을 위한 준비

총 9편 강의 | 약 1시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시네마 4D의 설치부터 기본 환경설정 및 유용한 팁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시네마 4D를 공부하는데 있어 이 챕터가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빨리 진도를 나가고 싶더라도 조금만 참고 이 챕터를 수강하고 나면 훨씬 더 즐겁게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챕터03] 시네마 4D 기본기 다지기

총 7편 강의 | 약 30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시네마 4D를 자유롭게 다루기 위한 기본기를 익히고 주의사항들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3D 프로그램을 처음 다루는 초심자가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는 프로그램에 익숙치 않아서 그런 경우가 많아요.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고 나면 실력이 쑥쑥 성장하겠죠?

[챕터04, 05, 06] 모델링 트레이닝

총 27편 강의 | 약 4시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폴리곤 모델링, 넙스 모델링 등 시네마 4D를 활용한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 장의 아트웍 혹은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형태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아주 기초적인 방법부터 기본 기능을 응용한 심화방법 등을 배우고 나면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질 거예요.

[챕터07] 캐릭터 모델링

총 12편 강의 | 약 2시간 30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그동안 익힌 모델링 학습을 바탕으로 하나의 캐릭터를 완성해 나갑니다.

3D에서 사람형태의 모양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많은 경험을 요구하는 작업이에요. 하지만 이번 챕터를 열심히 수강하고 나면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될 거예요.

[챕터08] 메테리얼 제작에 대한 모든것

총 12편 강의 | 약 2시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시네마 4D 기본 메테리얼 제작법과 UV 편집방법 BodyPaint 3D까지 배웁니다.

3D는 모델링뿐만 아니라 재질과 라이팅도 중요해요. 이번 챕터를 공부하고 나면 3D 모델링에 내가 원하는 재질과 그래픽을 넣어서 씬을 보다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게 될거예요.

[챕터09, 10] 캐릭터 리깅과 씬 셋업

총 10편 강의 | 약 1시간 30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시네마 4D의 캐릭터 시스템을 활용한 리깅과 믹사모를 활용한 리깅에 대해 학습하고 효율적인 씬 제작을 위한 기능을 학습합니다.

캐릭터를 제작한 후에 내가 원하는 포즈를 세팅하거나 움직임을 주려면 리깅은 필수에요. 하지만 많이 어려운 분야죠. 그래서 시네마 4D 캐릭터 시스템을 활용해서 빠르고 간편하게 리깅 하는 방법을 익혀 볼거예요.

[챕터11] 3D 라이팅 디자인

총 10편 강의 | 약 1시간 30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시네마 4D 라이트 사용법과 상황별 라이팅에 대해서 학습니다.

3D와 2D의 가장 큰 차이는 빛이죠. 3D에서는 빛으로 오브젝트의 형태를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라이팅 원리를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서 어떻게 셋업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해요. 이 챕터를 마치고 나면 여러분도 매력적인 라이팅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챕터12, 13] 애니메이션과 렌더링

총 15편 강의 | 약 2시간 30분 분량

해당 챕터에서는 애니메이션 기초부터 믹사모를 활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아보고 카메라 워킹과 렌더 세팅에 대해 학습합니다.

애니메이션과 카메라는 굉장히 매력적인 분야에요. 움직임을 디자인하는 애니메이션도 중요하지만 그 움직임과 이미지를 담아내는 카메라도 중요합니다. 이제까지 열심히 공부했다면 이 마지막 챕터를 통해서 나의 스킬을 한층 더 끌어올려 보세요.

커리큘럼 살펴보기 & 무료강의 보기

총 100여 편이 넘는 강의가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무료강의는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챕터01] 시네마 4D 학습을 위한 Warming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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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2] 시네마 4D의 작업 효율 향상을 위한 사전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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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3] 시네마 4D 기본기 다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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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4] 시네마 4D를 활용한 기초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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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5] 모델링의 기초! 폴리곤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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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6] 선으로 만드는 3D 조형, 넙스 모델링 + 볼륨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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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7] 모델링 트레이닝, 캐릭터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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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8] 3D 아트웍을 위한 필수 개념, 메테리얼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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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09]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 넣는 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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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10] 모그라프 기능을 활용한 효율적인 씬 제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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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11] 아름다운 비주얼을 만들기 위한 라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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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12] 오브젝트에 생명을 불어넣는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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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13] 최종완성을 위한 카메라 작업과 렌더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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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

Q) 수강신청을 하면 언제까지 볼 수 있죠?

A) 한 번 수강신청을 하고 나면 무제한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제로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기간제한이 없으므로 원하실 때 자유롭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Q) 노트북 사양이 어느정도 되어야 하나요?

A) 권장사양은 최소 (cpu i3, ram 4gb, intel hd 4000) 권장 (cpu i5, ram 8gb, intel hd 4000이상)입니다.

잘 모르겠다면, Maxon 홈페이지에서 데모버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Q) 시포디, 포토샵을 전혀 몰라도 괜찮나요?

A) 초보자를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전혀 몰라도 괜찮습니다.



Q) 프로그램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A) 해당 강의 영상 초반에 설치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난 못해.'라는 말은 아무 것도 이루지 못하지만, '해볼 거야.'라는 말은 기적을 만들어 낸다.

제가 3D 프로그램을 처음 독학하면서 만들었던 것입니다. 3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너무 어려워서 나는 언제쯤 내가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을까, 과연 가능은 할까 그런 생각을 했었어요.

그 이후로 꾸준히 공부를 했고 이제는 그때보다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꾸준히 공부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느꼈던 어려움과 궁금했던 것들을 정리해서 이 강의에 모두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부디 여러분이 3D를 시작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친철한 튜터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D

각 영상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겠습니다!


창작학교 대표 튜터 임종호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밌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공부하는 튜터입니다.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現 창작학교 Content Director

- 現 BOLDCUBE CREATIVE 대표

- 2019 발차기 Cinema 4D 에센스 클래스 진행

- 2019 마루인터내셔널 주관 레드시프트 세미나 발표

- 2018 리드미컬 주관 레드시프트 세미나 발표

- 네이버, TOSS 등 기업 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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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OD 클래스의 경우 구매 후 디지털 다운로드의 가능성과 데이터를 모두 확인할 수 있기에 단순 불만족의 사유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단, 실수로 구매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환불 신청 시 확인 후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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